PUKYONG

유아교사의 일터영성 척도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Metadata Downloads
Abstract
삶의 가치가 다원화된 오늘날의 사회에서 인간의 본질적인 모습인 ‘영성’이라는 주제를 통해 우리 삶의 많은 영역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특히 발달의 초기에 있는 어린 학습자들과 생활하는 유아교사의 경우 교수자로서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으며 이에 본 연구에서는 유아교사의 일터영성의 척도를 개발하고자 한다.
Author(s)
임정수
Issued Date
2014
Awarded Date
2014. 8
Type
Dissertation
Publisher
부경대학교
URI
https://repository.pknu.ac.kr:8443/handle/2021.oak/12452
http://pknu.dcollection.net/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1967317
Affiliation
교육대학원
Department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Advisor
이경화
Table Of Contents
Ⅰ.서론 …………………………………………1

Ⅱ.이론적 배경 ……………………………… 8

Ⅲ.유아교사의 일터영성 척도의 구성………21

Ⅳ.유아교사의 일터영성 척도의 적절성
검증 ………………………………………… 34

Ⅴ.요약 및 결론 ………………………… 60

참고문헌 ………………………………………65

부록1 ………………………………………… 76
부록 2 …………………………………………80
부록3 ………………………………………… 84
Degree
Master
Appears in Collections:
교육대학원 > 유아교육전공
Authorize & License
  • Authorize공개
Files in This Item: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