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f the Logistical Issues that Influence Korean And Jamaican Customers’ Online Shopping Perceptions
- Alternative Title
- 한국인과 자메이카 소비자의 온라인쇼핑에
- Abstract
- 최근온라인쇼핑의 유행이계속되고 있는데 이는 사람들이 전통적인 시장이나 영업사무소에서 온라인쇼핑으로
보다 많이 이동하고있다는것이다.한국에서는 온라인 쇼핑이 하나의 사회로 자리잡고 있지만 자메이카 에서는
아직 초기단계에 있다.
이 논문은 개인이 지각하는 온라인 쇼핑방식에 영향을 미치는 논리적 이슈를 규명하고 비교하고자 하였다. 또한
온라인 쇼핑에 있어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한국과 자메이카에서 총 298 개의 설문지를 받아 결과를 두개의 그룹(소비자요구와 사이트구성)으로 나눈 후
인자 분석을 실시하여 인자평균들을 계산하고 t-test 를 통해 어떻게 인자들이 두 나라에서 얻어진 응답자의
반응을 통해 어떤 요인들이 중요하게 결정되는지를 밝혀냈다.
설문데이터는 온라인 쇼핑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인에 군집분석을 통해 분류되었다. 이후 t-test 와 chisquare(
χ2) 검증으로 분류된 데이터의 차이점과 특징을 밝혀냈다.
자메이카 응답자들은 배송과 상표에 , 한국의 응답자들은 가격과 배송추적에 더 신경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두 그룹을 타겟으로 하는 새로운 상품판매업자라면 이런 문제점을 중점으로 공략해야하며, 현존 판매업자들은 더 많은 고객유치를 위해 전략상 개선이 요구된다.
- Author(s)
- IRONS, TAAJ TURADO
- Issued Date
- 2017
- Awarded Date
- 2017. 2
- Type
- Dissertation
- Keyword
- Online Shopping 자메이카 소비자
- Publisher
- 부경대학교 대학원
- URI
- https://repository.pknu.ac.kr:8443/handle/2021.oak/13468
http://pknu.dcollection.net/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2333319
- Affiliation
- 부경대학교 대학원
- Department
- 대학원 국제통상물류학과
- Advisor
- 조찬혁
- Table Of Contents
- 1. Introduction 8
2. Literature Review 11
2.1 The Prevalence of Online Shopping in Jamaica and Korea 11
2.2 Product Preferences for Online Shoppers in Korea and Jamaica 12
2.3 Perceptions of Online Shoppers in Jamaica and Korea 13
2.4 Factors That Influence Online Shopping in Jamaica and Korea 14
2.5 Factors That Have Positively Influenced Online Shopping 14
2.6 Factors That Have Negatively Influenced Online Shopping 17
2.7 Customer Segments of Online Shoppers in Jamaica and Korea 0
2.8 Conclusion 21
3 Methodology 22
4 Empirical Results 24
4.1 Sample Characteristics 24
4.1.2 Sample Characteristics: Implications 32
4.2 Factor Analysis 33
4.2.1 Factor analysis: Customer Requirements 33
4.2.2 Factor Analysis: Customer Requirements: Implications 38
4.3 Factor Analysis: Website Dimensions 39
4.3.1 Factor Analysis: Website Dimensions: Implications 42
5 Group Segmentation 43
5.1 Hierarchical Cluster Analysis 43
5.2 K-Means Cluster Analysis 44
6 Discriminant Analysis 51
7 T-test and Chi-Square Analysis 53
7.1 Customer Requirements: T-test 53
7.2 Website Functionality: T-test 56
7.3 Customer Requirements: Chi-Square Analysis 61
7.4 Website Dimensions: Chi-Square Analysis 67
8 Empirical Results- Implications 73
8.1 Sample Characteristics 73
8.2 Customer Requirements 74
8.3 Website Dimensions 75
8.4 Cluster Analysis 76
9 Country Comparisons 78
9.1 Demographics 78
9.1.1 Implications 81
9.2 Customer Requirements 83
9.2.1 Implications 85
9.3 Website Dimensions 86
9.3.1 Implications 87
9.4 Country Comparisons- Implications 89
10 Conclusion 92
10.1 Discussion and Managerial Implications 93
10.2 Limitations 95
References 96
11 Appendix 99
11.1 English Questionnaire 99
11.2 Korean Questionnaire 109
- Degree
- Mast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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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학원 > 국제통상물류학과-FTA비즈니스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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