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에서 한류와 한국 화장품 광고에 대한 태도가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 Affiliation
- 부경대학교 대학원
- Department
- 대학원 경영학과
- Advisor
- 김완민
- Table Of Contents
- 제 1 장 서론 1
제 1 절 연구의 배경 1
제 2 절 연구의 목적 2
제 3 절 연구의 구성 3
제 2 장 이론적 고찰 4
제 1 절 한류 4
가. 한류의 개념 4
나. 베트남에서의 한류와 전개 상황 6
다. 한류에 대한 태도 7
제 2 절 한국 화장품 광고에 대한 태도 8
제 3 절 한국 국가 이미지 10
가. 국가 이미지의 정의 10
나. 국가 이미지의 구성요소 11
제 4 절 한국 화장품에 대한 태도 14
가. 태도의 개념 14
나. 태도의 구성요소 16
제 5 절 추천의도 17
제 3 장 연구모형 및 가설 설정 18
제 1 절 연구모형 18
제 2 절 연구 가설 설정 18
가. 한류와 한국 국가이미지 간의 관계 19
나. 한류와 한국 화장품에 대한 태도 간의 관계 19
다. 한국 화장품 광고태도와 한국 화장품에 대한 태도 간의 관계 20
라. 한국 국가 이미지와 한국 화장품에 대한 태도 간의 관계 21
마. 한국 국가 이미지와 추천의도 간의 관계 22
바. 한국 화장품에 대한 태도와 추천의도 간의 관계 22
제 4 장 실증연구 24
제 1 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항목 24
가. 한류 24
나. 광고태도 24
다. 국가이미지 25
라. 제품태도 25
마. 추천의도 25
제 2 절 실증연구 27
가. 연구방법 27
나. 자료수집 및 표본특성 27
제 3 절 측정도구의 신뢰성 및 타당성 29
가. 신뢰성 분석 30
나. 타당성 분석 30
제 4 절 가설 검증 34
제 5 장 결론 38
제 1 절 연구결과의 요약 38
제 2 절 연구의 시사점 39
가. 이론적 시사점 39
나. 실무적 시사점 40
제 3 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를 위한 제언 41
참고문헌 42
설문지 52
- Degree
-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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