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즈베키스탄 인터넷쇼핑몰 구축에 대한 연구
- Alternative Title
- Study for Establishing an Internet Shopping Mall in Uzbekistan
- Abstract
- 이 논문의 목적은 우즈베키스탄 지역에 적합한 인터넷 쇼핑몰 구축을 방안을 연구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문헌연구를 병행하며 문헌연구를 통해 인터넷쇼핑몰 구축, 물류서비스 품질, 배송서비스 품질, 고객만족도에 관한 문헌조사를 실시한다. 실증연구를 위해서 연구조사 지역으로 인구가 가장 많고 인터넷 보급률이 가장 높은 우즈베키스탄 내 타슈켄트를 대상으로 한다. 타슈켄트 국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배송서비스 품질요인이 우즈베키스탄 국민의 인터넷쇼핑몰을 사용에 대한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우즈베키스탄 인터넷 쇼핑몰 구축 방안과 함께 고객서비스 향상 방안을 제시한다.
주제어: 인터넷 쇼핑몰, 배송서비스 품질, 고객만족도, 우즈베키스탄 사례연구
- Author(s)
- 박 베로니카
- Issued Date
- 2014
- Awarded Date
- 2014. 2
- Type
- Dissertation
- Publisher
- 부경대학교
- URI
- https://repository.pknu.ac.kr:8443/handle/2021.oak/1590
http://pknu.dcollection.net/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1966999
- Alternative Author(s)
- Pak Veronika
- Affiliation
- 대학원
- Department
- 대학원 기술경영협동과정
- Advisor
- 이운식
- Table Of Contents
- 제1장. 서론 11
1.1 연구 필요성 11
1.2 연구의 목적 12
1.3 연구의 내용 및 방법 13
제2장. 인터넷쇼핑몰과 배송 서비스 품질의 이론적 고찰 15
2.1 인터넷쇼핑몰 개념과 특징 15
2.2물류 서비스 품질 20
1)물류서비스 품질의 정의 20
2)물류서비스 품질의 선행연구 23
2.3배송서비스 품질 및 택배서비스의 이해 26
1)배송서비스 품질 개념과 선행연구 26
2)택배서비스 이해 29
2.4 고객만족과 서비스 품질 31
1)고객만족 개념 31
2)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과의 관계 34
제3장. 우즈베키스탄 인터넷 쇼핑몰 현황 37
3.1 자료의 수집과 표본의 특성 37
3.2 우즈베키스탄 인터넷조사 40
3.3 우즈베키스탄 배송서비스 조사 47
3.4 우즈베키스탄 인터넷쇼핑몰 현황 52
제4장. 우즈베키스탄의 배송서비스와 결제문제 59
4.1 자료의 수집과 표본의 특성 59
4.2 우즈베키스탄 인터넷쇼핑몰의 배송서비스 문제 분석 61
4.3 우즈베키스탄 인터넷쇼핑몰의 결제서비스 문제 65
제5장. 결론 74
참고문헌 77
[부록] 81
- Degree
- Mast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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