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독이 1학년 한국 중학생들의 영어읽기능력과 교실영어수업에 미치는 영향
- Alternative Author(s)
- Yang, Ji Woo
- Affiliation
- 부경대학교 대학원
- Department
- 교육대학원 영어교육전공
- Advisor
- 박매란
- Table Of Contents
- 목 차
ABSTRACT ⅴ
Ⅰ. 서 론 1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1.2 연구 문제 4
1.3 연구의 제한점 4
Ⅱ. 이론적 배경 6
2.1 개정 영어과 교육과정의 성격 6
2.2 다독과 정독 9
2.3 선행 연구 12
Ⅲ. 연구 방법 17
3.1 연구 대상 17
3.2 연구 도구 19
3.2.1 사전⋅사후 읽기능력 평가지 19
3.2.2 독서 보고서 20
3.2.3 설문지 21
3.2.4 다독활동(“The Twits”) 학습지 22
3.2.3 교사 면담 22
3.3 연구 절차 및 자료 분석 방법 23
Ⅳ. 결과 분석 및 논의 28
4.1 사전⋅사후 영어읽기능력 향상도 비교 28
4.2 설문조사 결과 분석 30
4.3 다독활동 학습지 분석 37
4.4 교사 면담 분석 41
Ⅴ. 결론 및 제언 46
5.1 결론 46
5.2 제언 48
참고 문헌 49
부록 52
- Degree
- Master
-
Appears in Collections:
- 교육대학원 > 영어교육전공
- Authorize & License
-
- Files in This Item:
-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