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과 교육실습에 관한 예비교사의 인식조사
- Affiliation
- 부경대학교 교육대학원
- Department
- 교육대학원 영어교육전공
- Advisor
- 조윤경
- Table Of Contents
- 목 차
ABSTRACT ⅰ
Ⅰ. 서 론 1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1.2 연구 과제 3
1.3 연구의 제한점 3
Ⅱ. 이론적 배경 4
2.1 중등영어교사의 자질 4
2.2 교육실습의 의의와 목적 6
2.3 교육실습의 주요 내용 7
2.4 선행 연구 분석 10
Ⅲ. 연구 내용 및 방법 13
3.1 연구 참여자 13
3.2 연구 도구 14
3.2.1 설문지 15
3.2.1 면담 16
3.3 연구 절차 17
3.4 자료 분석 방법 18
Ⅳ. 결과 및 논의 19
4.1 전체적 교육실습에 대한 실태 24
4.2 영어교과 교육실습생의 수업에 대한 인식 27
4.3 영어교과 수업실습의 개선방안 40
Ⅳ. 결론 및 제언 45
참고문헌 47
부록 50
1. 영어교과 교육실습에 관한 설문지 50
- Degree
- Master
-
Appears in Collections:
- 교육대학원 > 영어교육전공
- Authorize & License
-
- Files in This Item:
-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