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KYONG

초등 영어 교육 자료로서 애니메이션 분석

Metadata Downloads
Abstract
본 연구의 목적은 애니메이션을 초등학교 영어 교육 자료로 활용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선정 기준을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그 선정 기준에 맞는 분석도구를 이용하여 초등학교에서 활용하고 있는 애니메이션 2편(Up, Toy story2)의 활용 정도를 분석하고자 하는 것이다.
Author(s)
정지혜
Issued Date
2011
Awarded Date
2011. 8
Type
Dissertation
Publisher
국립부경대학교
URI
https://repository.pknu.ac.kr:8443/handle/2021.oak/9457
http://pknu.dcollection.net/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1965299
Department
교육대학원 초등영어교육전공
Advisor
김은일
Table Of Contents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1.2 연구 절차 2
1.3 연구 제한점 3

Ⅱ. 이론적 배경
2.1 영어 교재의 필요성 4
2.2 영화 학습의 장점 5
2.3 교수 도구로서 영화가 가지는 장점 7
2.4 영화 선정의 일반적 기준 7
2.5 발화속도 측정 11

Ⅲ. 분석 기준
3.1 선행 연구자들의 선정 기준 15
3.2 분석 대상 선정 17
3.3 분석 기준 18

Ⅳ. 자료 분석 및 결과
4.1 어휘 21
4.2 발화속도 27
4.3 문장의 길이 35
4.4 교과서 단원 주제와 관련성 36

Ⅴ. 결론 및 제언 55
참고문헌 59
부록 63
Degree
Master
Appears in Collections:
교육대학원 > 초등영어교육전공
Authorize & License
  • Authorize공개
Files in This Item: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