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어민 수업에서 피발표자 통제가 발표율에 미치는 영향
- Alternative Author(s)
- Jung, Bo Young
- Affiliation
- 부경대학교 교육대학원
- Department
- 교육대학원 영어교육전공
- Advisor
- 박순혁
- Table Of Contents
- I.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의 제한점
II. 이론적 배경
1. 발표 불안
가. 발표 불안의 개념
나. 발표 불안의 형성과정
다. 발표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2. 체면 의식
가. 한국인의 사회문화적 특징으로서의 체면 의식
나. 중학생들의 듣기 행위의 부정적 특징
III. 연구 방법 및 절차
1. 연구 대상자 및 기간
2. 연구 설계
3. 측정 도구
4. 실험 절차
가. 사전 검사
나. 실험 처치
(1) 웃음통제 방법
(2) 수업 내용
(3) 수업 분위기
다. 자료의 처리
IV. 결과 및 해석
1. 집단별 처치 전 발표율
2. 피발표자 통제가 발표율에 미친 영향
V. 논의
- Degree
- Master
-
Appears in Collections:
- 교육대학원 > 영어교육전공
- Authorize & License
-
- Files in This Item:
-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